어린이 / 청소년 교육

종교 교육

 

어린이의 종교 교육의 시작은 집에서 입니다. 부모의 믿음과 신앙생활에서 어린 아이는 믿음이 무엇이고 신앙으로 사는것이 무엇인지 살로 느낍니다. 어린이의 종교교육은 부모님의 거룩한 의무입니다. 부모가 신앙을 지키고 잘 사는것이 어린이의 종교교육의 가장 효율적입니다. 교회는 부모님을 도와 종교교육/교리교육의 시간을 마련합니다. 성경과 교리 그리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이 믿음이 무엇이고 믿음의 길을 선택하고 체험할수 있게 유도합니다.

성토마스 종교교육

초/중등부 CFF (1학년-8학년) 일요일 9:45am~11:00am

고등부 SOL (9-12 학년) 수요일 7:00pm~8:30pm

초/중등부 종교학교 연락처: dre@stkcc.org

고등부 종교학교 연락처: sol@stkcc.org

첫영성체

 

첫영성체란 세례는 받았지만 나이가 어려 성체를 영하지 못하는 아이들이 교육을 받는 반이다.  토마스 성당에서 첫영성체를 하려면 매년 본당에서 마련한 첫영성체 교리를 받아야 합니다. 첫영성체를 할 수 있는 어린이는 유아세례를 받은 어린이로서 초등학교 2학년 이상 된 어린이라야 합니다. 교리는 9월달에 시작하고 시간은 일요일  9:45am 이다.

어린이 종교학교 연락처: dre@stkcc.org

고등학교 견진

 

보통 고등학교 9학년 학생들이 고등학교 견진받에 들어간다. 성토마스의 소속인 오렌지 교구는 2년과정의 견진반을 이수해야 견진을 받을수 있다. 성토마스 견진반은 일요일 9:45~11:00am에 하고 수업일정은 별도로 공지합니다. 그리고 견진반에 등록된 학생들은 고등부 교리반 SOL (수요일 7:00p~8:30pm)에  반드시 등록해서 종교교육을 받아야 한다.

고등학교 연락처: sol@stkcc.org

한글학교

 

한글학교는 미국에서 자라나고있지만 한국사람으로서 알아야할 한국어와 풍속을 배우는 학교입니다. 어린이들이 한국사람의 자부심과 관심을 가질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어려서 잘 모를수 있지만 커서 다른 언어를 할수 있다는건 사회생활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언어는 어렸을때 배워야 빨리 배울수 있고 친근감을 가질수 있습니다. 성토마스 성당 신자의 어린이가 한글학교에 입학하기 위해선 종교교육반에 등록되어야 합니다. 교회에서는 교리를 우선으로 두고 있기 때문입니다.

성토마스 성당 한글학교 시간이 아래와 같습니다.  

  • 대상: 유치원~ 6학년
  • 시간: 토요일 오전 9:30분에서 12:00 분까지
  • 장소: East Wing
  • www.stkschool.com

한글학교 연락처: kls@stkcc.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