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진 성사

그리스도교 입문 성사 가운데 하나이며 이미 세례성사를 받은 사람이 받는 성사이다. 견진성사의 통상적인 집전자는 주교이다. 주교는 예비 견진자에게 축성 성유를 바르며 이마에 손을 얹고 그의 이름을 부르며 “성령 특은의 날인을 받으십시오”라고 말한다.

세례성사를 받은 백성은 그리스도와 하나가 되어 하느님의 양자가 되는 특권을 받는다. 견진성사를 통해 성령으로 굳세어진 그들은 더욱 완전한 주님의 모상이 되고 끈기 있게 신앙을 증거하며 세상에서 주님의 증인이 되어 그리스도의 몸이 성장하도록 일한다. 그들은 성체성사에 참여하여 영원한 생명을 획득하고 하느님 백성 안에서 일치를 증언한다. 그들은 이 그리스도교 입문 성사를 통해 그리스도의 수준으로 성장하여 교회 안에서 하느님 백성의 사명을 수행한다.

 

 

고등학생 견진

 

고등학교 학생으로 보통 9학년 아이들이 고등학교 견진반에 들어간다. 성토마스의 소속인 오렌지 교구는 2년과정의 견진반을 이수해야 견진을 받을수 있다. 성토마스 견진반은 일요일에 하고 수업일정은 별도로 공지한다. 그리고 견진반에 등록된 학생들은 고등부 교리반 SOL에  반드시 등록해서 종교교육을 받아야 한다.

 

 

성인 견진

 

성인 견진은 성령감림 대축일에 본당신부가 견진성사를 준다. 만나는 시간은 일요일 9:45 AM 이다.